==천지공사의 비밀을 풀다==/상통천문 하찰지리 중통인의

상통천문(上通天文), 하찰지리(下察地理), 중통인의(中通人義)

황극대도 2020. 4. 30. 15:50

상통천문(上通天文), 하찰지리(下察地理), 중통인의(中通人義)

차씨이씨안씨로 이어지는 이종물의 끝까지 오면서 鄭哥노름인 종통·

대두목 노름과 거짓치기, 허망치기, 오장육부 난리치기로 일관하는 배타적·

폐쇄적인 믿음으로 올바른 행동을 보이는 사람들이 수치를 당하고 인도자들은

잡술(雜術)에 미혹되어 어리석게 대처함에 따라서 어린 사람들(어리석은 사람들)

인하여 일이 이루어지고 마는 업인(業因:죄업)이 쌓여 상씨름 판(道戰)으로 전이되는

비교씨름이 봉황 산 황우인 다섯 에서도 소인배들에 의한 분란이 일면 다섯

성인들이 불리해지는 상황으로 몰리고 道戰이 참 종자에 의해서 종식되면서 세계

상씨름판으로 전이 되고 최종 동북아 大戰과 이어지는 병겁(病劫)2037년으로부터

 2040년까지 3년간 진행되는 전 세계적인 아수라장 판을 만들게 되기 때문에

상씨름으로 종어간(終於艮)하게 되는 세상일이 되자 구원선인 남조선 배를

오성산에 정박시키는 배말뚝을 꽂는 공사를 보신 이유가 된다.

 

이것은 오성산(五聖山)인 다섯 로부터 시작되는 시간과 공간 속에서 질서를

하는 도운(道運)의 방향을 잡으신 것임과 바둑판과 윷판을 다섯 에게 돌려놓고

세계 상 씨름판(최종 동북아 大戰病劫)을 붙이시는 과정이 있게 되어서는

목 넘기기를 잘하라는 말씀의 뜻을 인지해야만 한다.  

 

천하 파종공사(播種公事)는 새 배포를 꾸리는 재건(再建)의 시작이 있음을 알리시는

공사로써 새 암인 수원(水原)이 있어 싹이 나고 성장하면 오성 산 배 말뚝 공사로

출현하는 다섯 에 의해서 양육(養育)되어 일취월장으로 자라나 수확기에 다다르면

참종자는 이들의 심령을 아무도 모르게 안찰(按察)할 때, 끝까지 오래 참으면서

순종하는 사람이 있어(박씨 성인의 죽음) 사람들의 심령을 변화시켜 정대수토

(正大水土)하게 된 한곳을 정하여 용화동 신도처(新都處)에서 3년간의 연단

(鍊鍛:2031~2033)으로 상제님의 향기를 맡고 세상의 안목이 비로서 열리는

시출천민(始出天民)이 출현하는 12,000명의 도통사(道通師)가 삼풍지곡(三豊之穀)

화인(火印), 우인(雨印), 로인(露印)으로 충만된 처음으로 수확된 곡식(백성)이 되면서

상통천문(上通天文), 하찰지리(下察地理), 중통인의(中通人義)를 모두 갖추고 성인

(聖人)반열에 오르게 되는 후천은 성인시대가 되며 이렇게 成道한 사람들 간에는

등급이 구분되어지는데 상제님의 을 받는 등급에 따라서 벼슬의 품계가 정해져

다스려지는 화권(化權)시대가 있게 된다. 

 

상등(上等)은 만사(萬事)를 뜻대로 행하여 마음으로 용사하는 상재(上才)7년 만에

이르는 道通이 되고, 중등(中等)은 마음으로 용사(用使)하는데 제한이 있고 중재(中才)

14년으로 이루는 도통이며 하등(下等)은 알기만 하고 마음으로는 용사를 못하고 필단

으로 용사하게 되는 하재(下才)21년 수행으로 이루는 등급을 말하는데 , ,

해인을 받아 상통천문(上通天文), 하찰지리(下察地理), 중통인의(中通人義)

기본적으로 갖춘 상태에서 구분되는 등급이 있게 된다.

 

이러한 것을 참종자를 통해서 3년간의 연단으로 완성되어지기 때문에 수부님께서는

팔 집고 헤엄치기라고 하신 이유이다.  火印은 천지에서 응하는 불이 마음속의 모든

악을 소멸하여 선한 마음으로 마음의 문을 열게 하는 것으로 죽은 후에 극락에 있게

하는 海印을 말하고, 우인(雨印)은 비처럼 심령을 두루 적셔서 항상 기쁨에 충만하여

늙지 않고 젊게 하는 것이 물과 같은 海印을 말하며, 감로(甘露)는 이슬처럼 내리는데

사람을 거듭나게 하는 묘리(妙理)가 있어서 마음을 하얀 꽃과 같이 피어나게 하여

불사영생(不死永生)하게 하는 곡식이 없어도 대풍이 들게 하는 하늘의 양식인 로인(露印)인 것을 해인이라고 함에 있어


평범한 인간으로 중생을 교화함은 심히 어려운 일이고 불교, 기독교, 기타 각종

유사종교가 있는 가운데 각자의 교()에 대한 신심이 두터워 그 신심을 일조에

전환시킴은 어려운 일이 되므로 이러한 해인을 받는 道通師를 중생 중에서 선출하여

광제대사업(廣濟大事業)에 일을 하도록 법도(法度)를 붙여 도력(道力)으로 도통을

받게 되는 사람들은 진인을 포함하여 모두 12,000명이 되고, 上等10명이며 중등은

350명이며 하등은 11,640명으로 구성되어져 전국 및 전 세계로 포교가 행해지고

단군의 역사가 낱낱이 밝혀지며 참 종자는 불이문삼각 32경을 도통사들의 도움으로

새로운 경전을 편찬하게 되어 후천(後天)에서 만방을 계도하는 주학(主學)이 있게 된다.

그러므로 다섯 에 의해서 판 안인 근본이 형성되면 선별된 곳으로부터 열매 맺는

백성 12,000명이 생겨날 때가 확실하게 종통(宗統)이 바로 서게 되는 때가 된다.